본문 바로가기

정직한 리뷰

내돈내산_홈오피스 구축기 #9. 루나랩 스탠다드 폴 모니터암 설치 및 사용 후기 리뷰

반응형

#홈오피스의 끝판왕은 모니터암 설치?

루나랩 스탠다드 폴 모니터암을 소개합니다. 

홈오피스를 구축해 오면서 오랫동안 구성해 오고 싶었던 제품이 바로 모니터암인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루나랩 모션 전동데스크를 처분하고 난 다음 가장 불편했던 점이 바로 모니터 거치였습니다.

아쉬운대로 아이패드 박스 등을 활용하여 높이를 올려 보았지만 한계가 있었지요.

 

결국, 책상 공간 확보 및 거북목 방지라는 명분을 만들어 그간 써보고 싶었던 모니터암을 처음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루나랩 스탠다드 폴 모니터암 싱글 모델인데요.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가 뒷면이 화이트여서 블랙, 화이트 중에 화이트로 선택하였습니다. 

 

출처 : 루나랩 공식 스토어

 

박스를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구성품이 들어 있는데요. 

설명서와 함께 여러 관절 및 나사못 등이 비닐에 꼼꼼히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루나랩 스탠다드 폴 모니터암 박스 개봉시 모습입니다.

 

설명서에 따라 천천히 조립을 시작했습니다. 

매우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순서대로 하나씩 따라하면 조립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인상 깊었던 점은, 모니터 베사홀 구성에 따라 여러 깊이의 나사못이 들어 있어서 자신이 사용하는 모니터의 베사홀 구멍의 깊이에 따라 맞는 나사를 사용할 수 있게 배려해 준 모습이었습니다. 디테일의 힘이죠~!

 

제 경우에는, 책상 뒤 공간이 많지 않아서 루나랩 모니터암 중에서 뒷쪽 공간이 없을 때 더 적합하다고 추천해 준 스탠다드 폴 모니터암을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책상 가운데 뒤쪽이 아니라 가장 자리 쪽으로 최대한 옮겨서 설치하였습니다. 

 

책상 가장 자리 쪽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여러개의 관절이 눈에 띕니다.

이렇게 설치를 하게 되면, 책상 뒤쪽 공간이 별로 없어도 설치가 가능하며, 저 같은 경우에는 옆쪽으로 조금만 빗겨 나가면 공간이 생겨서 이 여유 공간을 활용해 설치했습니다. 

설명서 대로 하나씩 관절을 끼우고 또 끼우다 보면 마지막 모니터 베사홀을 끼우는 과정에 도달하게 됩니다. 

앞서 설명드린대로 모니터 베사홀의 규격은 보통 75mm x 75mm 혹은 100mm x 100mm 나사홀 중에 한 가지만 맞아도 설치가 가능한데요. 

저는 LG 24인치 모니터인 24ML600SW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75mm 규격이라서 아래 사진처럼 안쪽 홀에 맞춰 모니터와 브라켓을 결합하였습니다.

 

베사홀에 맞춰 모니터암의 브라켓과 결합된 모습입니다.

인상깊은 점은, 모니터암과 베사홀 브라켓이 탈착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위에 버튼 부분을 살짝 누르면 모니터를 모니터암에서 쉽게 탈착할 수 있습니다. 나사를 한번만 이렇게 박아두면 이후에 모니터를 빼서 모니터암의 각도나 위치를 조정할 때 매우 편리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럼, 비포와 애프터 사진을 통해 어떻게 책상 위 공간이 달라졌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모니터암을 설치하기 전 모습입니다. 

 

[Before] 

모니터암을 설치하기 전에 모습입니다. 기존 모니터 거치대를 활용하면서 아이패드와 두꺼운 책을 활용해 높이를 맞춰둔 상태입니다.

이후 모니터암 설치하고 난 다음의 모습입니다. 

모니터가 가운데에서 공중부양되어 있는데요. 

 

[After]

모니터암을 설치하고 아래 공간이 생기는 것은 물론 제가 원하는 위치에 모니터를 정확히 배치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제가 원하는 높이와 위치에 정확히 가운데 메인 모니터를 포지셔닝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왼쪽 노트북은 노트북 거치대로 높이를 맞추고 오른쪽 모니터는 올리고 라는 회사에서 만든 모니터 거치대로 높이를 맞춰 두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메인 모니터가 이제 눈높이에 정확히 위치하니 쾌적함은 이루 말할 수가 없네요. 거북목이 될 걱정은 접어두어도 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모니터 아래 쪽에 공간이 생겨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두는 공간은 물론이고 아래 쪽에 무선 충전 거치대나 휴대용 선풍기 등을 놓고도 공간이 남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래서 모니터암을 쓰나 봅니다. 이제 다음은 듀얼 모니터암 구성으로 써보고 싶어 지네요.

루나랩 스탠다드 폴 모니터암의 경우 '애드온'이라는 추가 구성품을 별도 구매하면 아래와 같이 최대 3대 모니터암을 거치하여 트리플 모니터 구성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출처 : 루나랩 공식 스토어

 

참고로, 이 제품의 경우 모니터 규격은 최대 32인치, 모니터 중량은 최대 8kg까지 가능합니다. 집에서 이것보다 크고 무거운 모니터를 쓸 일은 없을 것 같아서 해당 제품만으로도 충분하게 느껴집니다. 

이후 사용하면서 모니터를 하나씩 늘려보면 또다른 구성이 될 것 같네요. 

모니터암을 찾고 계시다면 후회하지 않을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